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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육서비스헌장 전문

 

 

 청담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학생 및 학부모을 위해 존재함을 깊이 인식하고, 모든 고객을 열린 마음으로 맞이하여 사랑 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고자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

1. 우리는

   모든 고객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1.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특히, 아래 업무는 더욱 더 친절하게 상담하고 성심껏 정성을 다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개별적인 이행표준을 제정하여 실천하겠습니다.

    ht완 사진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에 관한 사항

    ht완 사진 학교급식에 관한 사항

 

1. 우리는

   민원 처리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과 아울러 적정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는

   청담중학교 교직원들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효율성?고객만족도 등에 대하여 객관적인 평가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조사시기 : 매년 10월중

■ 조사방법 : 설문조사 및 면접조사

■ 조사기관 : 전문조사기관

■ 공개방법 : 청담중학교 인터넷 홈페이지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합니다.

 

2.

기본서비스 이행표준

 

 

ht완 사진 고객이 오시면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2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ht완 사진 업무처리 중에 방문하신 고객을 대하게 된 경우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ht완 사진 몸이 불편하신 분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담당자가 현관에서 기다리다가 고객의 용무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ht완 사진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따뜻이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이 울리면 빨리 받겠습니다.


ht완 사진 전화를 받은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청담중학교 □ □ □의 ○ ○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ht완 사진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

   전화를 받은 직원은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전화연결을 위하여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통화가 끝났을 때

   반드시 끝인사를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하겠으며, 수화기는 고객보다 나중에 내려 놓겠습니다.


 

ht완 사진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전 직원에 대해 『정기적인 교육과 점검 및 고객에 대해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우편과 PC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우편, PC, FAX를 통한 제 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법정처리기한이 10일 이상이며, 처리과정에서 처리 주관 부서 이외에 다른 기관 또는 부서와의 협의가 필요한 민원에 대해서는

  

 

 ht완 사진 민원후견인제란?

  ht완 사진 민원후견인이란 민원의 심의·검토과정에 참여하여 민원신청인을 대변하고 민원의 처리진행상황을 민원신청인에게 수시로 알려주며 경미한 보완?협의를 대행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ht완 사진 민원후견인은 청담정보통신고등학교 소속 교직원중에서 선정하되 고객께서 특정인을 추천하시는 경우 그 추천된 사람을 지정하게 됩니다.

  ht완 사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받은 공무원은 즉시 고객에게 전화, FAX 등을 통하여 자신을 소개하며, 애로와 건의사항을 듣고 고객의 신청이 없어도 민원의 진행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고객과 연락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합니다.

 

   민원후견인을 1명씩 지정하여 민원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10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매 5일마다 처리 담당자 또는 민원후견인이 진행상황을 고객에게 알려드림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ht완 사진 휴대용 증명서나 행정정보자료로 당해 민원사무의 처리에 필요한 내용의 확인이 가능한 경우

   민원에 관련한 제 증명서류를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ht완 사진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당해 행정기관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 관계기관?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공무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여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께서 다시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소관이 명확하지 아니한 민원의 처리에는

   신속히 주무부서를 지정하고 장기 미해결민원, 반복민원, 다수인 관련 민원에 대한 해소 또는 방지대책으로 민원조정위원회를 설치?운영하겠습니다.

 

ht완 사진 그린(친절), 옐로우(불친절)카드제를 시행하여

   친절 봉사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고객의 평가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3.

서비스 영역별 이행표준

 

 

ht완 사진 민원처리 절차 및 민원업무 담당자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민원실 내 잘 보이는 곳에민원처리 안내판을, 민원창구에는 민원창구 안내판을, 서식 기재대에 각종 서식과 작성요령을 비치하여 혼자서도 서식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민원사무처리의 기준이 되는 민원사무편람, 행정처분기준편람, 법령집은 고객이 이용하기에 편리한 장소에 비치하겠으며, 우천시를 대비하여 고객 전용 우산을 비치하여 빌려 드리겠습니다.

 

ht완 사진 민원창구에는

    담당자 명함, 메모지, 필기구를 비치하고 발급 받은 서류를 넣어 가실 수 있도록 고객용 봉투를 비치하겠습니다.

 

ht완 사진 방문 고객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하여

   여론 수렴함과 친절, 불친절 공무원 신고(추천) 엽서함을 설치하여 민원처리시 불편 부당한 사항 등을 시정하고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차량을 이용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해

   10면 이상의 전용 주차장을 확보하여 무료로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우체국을 통한 증명민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고객이 지정한 장소에 우편 송부하겠습니다.

    ht완 사진 대상민원사무 : 생활기록부,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ht완 사진 민원처리기간을

   법정처리기간보다 10%이상 단축된 자체 처리기간을 운영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연번

서류명

법정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목표처리시간

수수료

1

재직증명서

10분

10분

8분

300원

2

졸업증명서

5분

5분

4분

300원

3

재학증명서

5분

5분

4분

300원

4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10분

10분

8분

300원

5

기타 학적에 관한 증명

10분

10분

8분

300원

6

각종공사(물품)
실적증명

5분

5분

4분

300원

7

원천징수증명

5분

5분

4분

300원

8

교육비납입증명

5분

5분

4분

300원

9

행정정보공개증명

10분

10분

8분

해당수수료

 

ht완 사진 성장기 학생의 발육에 필요한 영양을 합리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체위 및 체력 향상과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인스턴트 식품의 사용을 지양하고, 계절에 맞는 식품을 식단에 많이 적용하여

   영양이 풍부하면서 저렴한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양질의 급식을 실시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학생 기호도 설문조사 및 학부모 의견을 고려한 식단을 작성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식중독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HACCP(식품 위해 요소 중점관리 기준)제도를 적용 및 실천토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급식실에 근무하는 직원은

   조리 및 배식시 위생복, 위생모, 위생화, 마스크를 착용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전염병 예방법에 의거하여

   조리실 및 식당시설을 2개월에 1회 이상 허가된 업체로부터 소독을 받고 그 필증을 게시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되도록

   연 2회 이상 위생·안전지도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위생?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조리실 내에 위생수칙과 안전수칙을 게시하고, 급식실 근무자는 이를 숙지?준수토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모든 식품은

   인가된 식품업체로부터 구입하여 신선도, 위생상태, 유통기한, 정량, 정품여부를 확인하여 최상의 상품으로 구매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ht완 사진 “잔반통 없는 날”을 운영하여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ht완 사진 학교급식이 생활교육의 일환으로 정착되도록

   담임교사와 영양사는 매 점심시간 마다 학생 질서유지, 적정량 배식, 음식물 남기지 않기, 식사예절, 식사 전후 손씻기 및 이닦기의 개인 위생관리 등을 임장 지도하겠습니다.

 

ht완 사진 학교급식이 가정과 연계되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월 1회 이상 가정통신문을 발송하겠습니다.

4.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하실 사항

 


ht완 사진 우리 청담중등학교 교직원 일동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ht완 사진 고객 여러분께서는 민원처리 시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이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ht완 사진 민원을 보내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및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꼭 기재해 주십시오. 익명·가명인 경우는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완 사진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 사실과 다른 주장이나 근거 없는 민원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완 사진 여러 기관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거나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완 사진 법규나 제도상 또는 주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받아들이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ht완 사진 고객 여러분이 지켜보시는 가운데 친절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알려 주십시오. 고객님의 작은 칭찬이 우리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우리들이 결의한 약속을 지켜봐 주시고 채찍질하여 주십시오. 고객의 소중한 소리는 알찬 경기교육의 결실을 거두는 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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